본문 바로가기

KG인테리어뱅크

[KG인테리어뱅크] 2020년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디자이너, 앞으로의 전망은?

 

안녕하세요 ㅎㅎ

KG인테리어뱅크 박연주 교육실장입니다.

오래간만에 인테리어뱅크 관련해서 간단하게 하고 싶은 얘기가 생겼어요!!ㅋㅋ

요즘 아무래도 부동산 대책으로 인하여 계속 시끄럽기도 하고 경기도권까지 Ltv 50%가 확대됨에 따라 

신축으로 이사하는게 현금부자 아니고서야 쉽지 않아 졌죠 ㅎㅎ..

 

그래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신축으로 이사를 가려는 사람들 보다는

현재 살고 있는 집 리모델링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실내디자인이나 실내인테리어를 꿈꾸시는 분이시라면

오히려 이런 환경이 이 쪽 분야로써는 좋은 상황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ㅎㅎ..

(개인적으로는.. 인구가 많이 줄어들어서 앞으로는 신축을 지속적으로 짓기에는 메리트가 없어 한계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서 오히려 구축을 활용한 리모델링,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 등이 대세가 되지 않을까 하는 게 저의 생각!)

 

잘 생각해보면 실내 인테리어만 바꿔줘도 큰 돈 들이지 않고도 이사한 것 같은 기분을 느끼실 수 있으실 거예요 ㅎㅎ

저도 요즘 아파트 실내 인테리어를 변경하고자 많은걸 찾아보고 알아보는 중인데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만 잘해둬도 신축에 살고 있는 기분.. 맘껏 누리실 수 있으실거예요!!

특히 이 쪽 공부를 하고 있는 학생이라면 직접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서 리모델링 값이 어마어마하게 아껴질 거예요!!

 

생각 중인 인테리어 디자인을 직접 스케치를 해서 어느 정도 구상을 잡고

리모델링하기 위해 필요한 정확한 치수들! 캐드(CAD)만 가능하다면 이 부분 또한 리모델링 시 디자인 짤 때,

가구 배치 등 도움 많이 되고 도면으로 보기도 쉬울 것 같아요ㅎㅎ

그리고 무엇보다 MAX까지 할 수 있다면 직접 디자인한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 완성본을 미리 볼 수 있기에

너무나도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앞으로는 실내 인테리어 디자이너 같은 직업이 다시 대세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요즘 보면 '구해줘 홈즈' 같은 프로그램도 생겨서 실내 디자인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많이 보여주기도 하고

굳이 신축이 아니어도 구축도 내부는 리모델링으로 전혀 다른 집이 다라는 걸 보여주기도 하잖아요~

또 프로그램에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직접 출연하기도 하구요!ㅋㅋ

우리한테 친숙한 제이쓴!!ㅋㅋ 개그맨 홍현희 남편님이 인테리어 디자이너이기도 하잖아용ㅎㅎ 교수님이기도 하다던데..ㅎㅎ.. 그리고 여배우 남편이기도 하지만 공간 디자이너인 임성빈 씨도 나오구용ㅎㅎ

 

아무튼 실내디자인 관심 있으신 분이시라면

비전공자도 초보자도 충분히 준비해서 진로로 선택할 수 있고 취업도 가능하답니다.

세부분야에도 여러 가지 분야가 있으나 기본적으로 도면을 본다던지 이런 것들은 공통사항이므로 필수!!

이후에 그다음이 가능하기에 기본기부터 탄탄하게 길러야 하는 것이 사실이랍니다.

 

저도 이번에 리모델링 준비하면서 느끼고 생각하는 게 정말 많은 것 같아요 

잠시 잊고 지내지 않았나 싶은 것들도 다시 일깨워주기도 하더라구요 ㅎㅎ

하다 못해 아파트 샤시 하나 바꾸려고 해도 평면도 먼저 봐야 하거든요 ㅋㅋ

역시 실내 인테리어 디자이너의 시작은 "제도"부터인가 봅니다..ㅎㅎ

 

실내 인테리어 디자이너로 진로를 생각 중이거나 취업, 이직을 생각 중이시라면

언제든지 KG인테리어뱅크에서 무료상담 가능하오니 적극적으로 상담 신청해주세요~

현재 상담받으신 후 수강신청하시고자 한다면

KG인테리어뱅크 8월 개강반 수강신청 가능하오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KG인테리어뱅크학원 교육상담 신청하기◀

홈페이지 : http://kginterior-bank.kr